소비자와 더 가까이”…동원F&B, 옴니채널 마케팅 강화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동원참치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진행하며 옴니채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옴니채널 마케팅은 ‘모든 것, 모든 방식’을 의미하는 ‘옴니’와 유통경로를 의미하는 ‘채널’을 합성한 단어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마케팅 체계를 의미한다.
동원F&B는 최근 레시피 참치캔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참치마요덮밥과 참치미역국, 참치김치전 등 다양한 간편 참치캔 레시피를 담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영상을 보며 요리를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도 펼치고 있다.
최근 ‘미니언즈’와 협업을 통해 귀여운 미니언즈의 표정이 다양하게 새겨진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를 출시했다.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국내는 물론 해외 미니언즈 마니아들의 수집욕까지 자극하는 상품으로 지난 5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라이센싱 엑스포 2018’에 초청받아 전시되기도 했다.
지난 11월에는 국가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와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를 선보였다.
동원F&B는 뽀로로와 협업을 기념해 ‘뽀로로파크’ 국내 6개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동원참치는 1등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참치캔 시장 성장을 이끌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