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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걸리·소주·위스키 등 ‘아재술’ 기존 이미지 벗고 젊은 소비자 공략
최근 ‘아재술’이 젊어지고 있다. 주류 업계가 중년 남성들이 즐겨 마신다는 기존 이미지를 탈피하고, 보다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해 소비 확대를 모색하기 위한 전략 마련으로 분주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막걸리나 소주 등을 중심으로 젊고 신선한 마케팅 요소를 앞세운 제품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맛이나 도수, 패키지 등 제품 전반의 변화를 통해 타깃 연령대를 과감히 낮춰 경쟁력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장수막걸리’로 유명한 서울장수주식회사가 최근 출시한 ‘인생 막걸리’가 대표적인 예다. 서울장수는 이 제품을 무려 22년 만의 생막걸리 신제품으로 내놓으면서, 현대적인 주류 트렌드와 접목한 전통주임을 전면에 내세웠다.
전통의 쌀 막걸리에 밀 막걸리의 맛을 적절히 조화해 2030세대가 선호하는 진하고 달콤한 맛을 더하고, 패키지 디자인과 제품 네이밍에도 젊은 층의 니즈를 반영했다.
소주도 이미지 변화에 적극 가담
롯데주류는 최근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소주에 깔라만시 원액을 섞어 마시는 음용법이 인기를 끌자 이를 차용해 과일 소주 ‘순하리 깔라만시’를 출시했다. 깔라만시 과즙이 들어 있어 특유의 새콤함을 즐길 수 있다.
보해양조도 와인을 베이스로 한 증류식 소주인 ‘연남 연가’를 새롭게 선보였는데, 이름처럼 연남동 골목길 곳곳에 자리한 아늑한 공간에서 셰프들이 만든 음식과 어울리는 술이라는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해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것이 특징이다.
위스키, 젊은 층 타깃 문화 마케팅 진행
젊은 층이 관심을 가질 만한 세련된 분위기의 마케팅 행사를 통해 이미지 반전에 나서는 경우도 있다. 싱글몰트위스키 맥캘란은 시음행사 ‘컬처클럽’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책과 싱글 몰트를 소개하는 토크 콘서트형 시음회를 진행한 이후 향수, 음악, 영화, 사진 등의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각각의 콘텐츠와 싱글 몰트를 함께 소개하는 형식이다.
그간 다소 진입 장벽이 높았던 위스키를 친근하고 편안하게 접할 수 있어 연일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출처: http://m.news1.kr/articles/?3468622#imadnews